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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성심당' 서울 오는데 '빵'은 못 산다...아쉽지만 눈으로만 맛봐야 하는 이유

대전의 명물 '성심당'이 이달 서울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의 기대를 샀으나, 빵 판매는 대전에서만 이뤄진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.

인사이트Instagram 'sungsimdang_official'


대전의 명물 '성심당'이 이달 서울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의 기대를 샀으나, 빵 판매는 대전에서만 이뤄진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.


성심당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중구 문화역서울284에서 진행되는 '로컬 크리에이티브 2024: 더 넥스트 커뮤니티'에 참여한다고 밝혔다.


해당 행사에는 성심당을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 로컬 브랜드 '태극당' 등의 제과점과 '모모스커피', '로우키', '복순도가', '인천맥주' 등 100여 개의 식음 브랜드가 참여한다.


인사이트Instagram 'sungsimdang_official'


이는 로컬 브랜드의 철학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그간 제품 뒤에 숨어 있던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 전시로, 제품 판매는 이뤄지지 않는다.


앞서 서울에서 이뤄지는 전시 행사에 성심당이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서울에서도 성심당을 먹어 볼 수 있겠다는 소문이 퍼지며 누리꾼들의 기대를 모았다.


이러한 소문이 확산되자 성심당은 지난 2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"ONLY전시-성심당 빵! 대전에서만 판매합니다"라는 공지글을 게재했다.


성심당 측은 "많은 분들께서 빵도 판매하는지 많이 문의를 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제품 판매 없이 전시만 진행된다"고 밝혔다.


인사이트Instagram 'sungsimdang_official'


누리꾼들은 "기대 많이 했는데 전시만 한다니", "대전이 아니면 팔지 않는다는 뚝심, 너무 멋있다", "오해할뻔했다. 대전에서만 팔아야 진리다", "대전이 성심당이고 성심당이 대전이다" 등의 반응을 보였다.


한편 성심당은 1956년 대전역 앞 노점으로 시작해 현재 대전을 대표하는 유명 제과점으로 성장한 대전의 명물로, 대전 지역 내 지점 6곳에서만 빵을 판매하고 있다.


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성심당이 지난해 기록한 315억 원의 영업이익은, 국내 최대 제과 프랜차이즈 '파리바게뜨'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(199억 원)과 업계 2위 '뚜레쥬르'를 운영하는 CJ푸드빌(214억 원)의 영업이익보다도 많았다.